JMusic4U

Music, 라디오 방송

beginagain-share
0

ReView-EP005.(청불) 비긴어게인(Begin Again)

1. Begin Again

음악영화에 한 획을 그었던 영화”Once”의 감독 존 카니가 만든 새로운 음악 영화 “Begin Again”… 현실보다는 꿈속에 살고 있는 루저들의 이야기… 하지만 그들은 루저가 아닌 진정한 위너가 아닐지 모르겠다. 그러나 그들의 삶은 너무도 매력적이고 현실을 압도 한다.  어쩌면 우리 JMusic4U의 방향성을 대변하는 듯한 영화이다. 아직 보지 않았다면 꼭 한번 보길 권해 드립니다.

2. Music of Begin Again

전작은 Once에서는 아이리쉬 풍의 감성적인 어쿠스틱 음악이었다면 Begin Again에서는 전작에 비해 더 진화된 음악을 보여주고 있다.  아이루쉬의 풍부한 감성과 대중적인 사운드가 가미되었다고 볼 수 있다. 물론 음악을 부른 사람은 아이리쉬는 없지만 감독의 영향 때문인지 전작 Once의 감성이 매우 조금 뭍어난다. 무엇보다 Begin Again의 곡들의 가사들은 영화의 내용들과 너무도 잘 맞아 떨어진다.

(1) Keira Knightley – Tell Me If You Wanna Go Home

이곡은 Keira Knightley가 부른 곡이다. 설정은 어느 건물의 옥상에서 녹음을 했다는 설정이지만 실제로 야외에서 녹음한 것 같지는 않다. 깔끔한 스튜디오에서 녹음한 소리가 나기에^^ 하여간 영화에서는 이곡은 프로듀서인 댄과 댄의 가족을 하나로 만드는 역활을 한다. 영화에서 댄의 딸이 함께 합주를 하는 것으로 나오는데 참 인상적인다. Keira Knightley 이분은 정말 못하는 것이 없는 분인거 같다.

(2) Keira Knightley – A Step You Can’t Take Back

이곡 또한 Keira Knightley가 부른다. Keira Knightley가 통기타 하나로 이곡을 부르면서 영화는 시작된다. 매우 초라하고 아무도 관심 가져주지 안는다. 그냥 어느 작은 루저의 노래 일뿐이다. 위의 영상은 첫 장면의 노래 영상이 아닌 영화  중반부의 댄의 시점에서 본 음악이다. 댄의 상상력속에서 피아노, 드럼, 바이올린, 첼로 등이 편곡되어서 듣는 것이다. 사실 이장면 참 인상적이다. 영화를 보면서 가장 전율이 느껴지는 장면중 하나이다.

(3) Adam Levine – Lost Stars (Lyric Video)

Adam Levine은 너무도 유명한 Maroon5의 리드보컬이자 기타리스트이다. 그런 Adam Levine이 이영화에 나온다는 것은 처음 의아하게 느껴졌다. 음악적인 장르 또한 펑키한 음악을 하던 Adam Levine 어쿠스틱적이고 감성적인 Begin Again의 곡들을 잘 소화할수 있을까? 그리고 연기는? 하며 영화를 보았다. 일단 연기의 경우 연기를 하는 장면은 많이 안나오기에 패스 ㅋㅋ(대부분 스튜디오나 공연장에서 노래하는 장면이 많은 편이었음) 음악 같은 경우 그래도 Adam Levine 음악은 잘 살렸구나 하는 느낌이 들었다. 역시 노래 잘하는 사람은 어떤 장르이든 잘하는 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Adam Levine 정말 노래 잘한다. ㅋㅋ 하지만 개인적인 느낌에는 너무도 깔끔하고 매력적인 Adam Levine의 곡보다는 웬지 투박해보이고 어색해 보이는 Keira Knightley의 노래가 더 매력적으로 다가 온다. 그래서 방송에서 Keira Knightley의 곡을 선곡했다. 아하하하 그래도 Adam Levine은 노래를 정말 잘 한다. 

comments

comments

시럽는 사람*^^* 반나서 반갑습니다. 청불입니다.^^

Blue Flame • 2014년 10월 23일


Previous Post

Next Post

즐겨운 이야기를 나눠봐요^^